본문 바로가기

화사한 꽃 장식이 예쁜, 사진이 잘 나오는 수원 영통 더마레보호텔&웨딩홀

하나하이 2025. 4. 15.

작년에 막내 남동생이 수원 영통 더마레보웨딩홀에서 결혼식을 했어요.

그땐 생긴 지 얼마 안 됐을 때 웨딩홀이라 궁금했는데 남동생 덕분에 가볼 수 있었답니다ㅎㅎ

 

호텔웨딩홀이라고 하니 뭔가 살짝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지 않을까? 하는 기대로 방문해 봤었는데요.

지금부터 남동생 덕분에 다녀온 결혼식 후기 겸, 웨딩홀 분위기 리뷰 시작해 볼게요.

먼저 너무 예쁜 식장을 잘 담아주신 jihae 지해님 쇼츠도 가지고 와봤으니 영상으로도 확인해 주세요^^

 

더마레보호텔&웨딩
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
1591 더마레보호텔
※영통역 8번 출구에서 80m
시간 24시간 연중무휴
전화번호 031-202-3773

 

광장 옆, 깔끔한 외관의 더마레보웨딩홀 위치

더마레보웨딩홀-건물-외관

 

더마레보웨딩홀 외관입니다. 바로 옆은 견우광장이 있어요.

도심에 위치한 더 마레보웨딩홀 외관은 깔끔했어요. 

 

결혼식에 간다고 하면, 주차가 엄청 혼잡한 곳들이 많죠?

더마레보웨딩홀은 영통역 8번 출구에서 200m 정도 거리밖에 안 되어 지하철을 이용해서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. (저는 혼주 쪽이라 미리 발렛을 예약해서 2시간 무료로 주차를 이용했답니다)

 

더마레보웨딩홀-입구

 

저희는 지하철 역 쪽에서 들어오는 방향이 아닌 주차장 입구 쪽으로 들어갔는데요.

깔끔한 느낌입니다. 웨딩홀이 생긴 지 얼마 안 되고 해서 더 깔끔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고 한 듯했어요.ㅎㅎ

 

사진이 잘 나오는, 화사한 웨딩홀 내부

더마레보웨딩홀-내부
더마레보웨딩홀-내부-의자-꽃들-화이트톤-인테리어

 

더마레보호텔 웨딩홀 내부예요.

화이트톤에 깔끔하고 생화장식들로 홀을 장식해 두어 나름 고급진 느낌도 나고 밝은 느낌이었어요.

생화들은 나중에 잘 랩핑 해서 하객분들이 가져가실 수 있게 해 주시더라고요.

식장 내부 좌석은 그리 많진 않았지만 좌석이 많아서 빈 느낌이 나는 것보다 더 나은 거 같아요.

 

더마레보웨딩홀-입장-인사

 

다시 봐도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내부 + 생화장식들로 너무 예쁜 거 같아요.

특히 저 노랑+주황 꽃들의 조합이 더 상콤하게 홀을 화사하게 빛내준 거 같았답니다. (색감선택 최고)

 

종류보다는 맛으로 승부하는 연회장

결혼식장에 갈 때 신랑신부 얼굴이나 드레스는 기억 안나도, 음식이 맛있었는지 맛없었는지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요.

사실 호텔 뷔페라고 해서 식을 보면서 스테이크를 먹나... 싶었는데 여기는 뷔페형식이더라고요.

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웨딩홀이라 음식에도 신경 썼을 거 같아 나름 기대를 하고 갔답니다.

 

1. 세심하게 신경 쓴, 귀여운 식권

더마레보웨딩홀-식권

 

가족사진까지 찍고 저희는 연회장으로 향했어요.

가면서 찍은 식권인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? 작은 식권 하나하나에도 신경 쓴 느낌이었답니다 ㅎㅎ

결혼하기 전에 몰랐는데 저 식권에 번호... 하나하나 직접 써야 하는 거더라고요?^^;; 

 

2. 크진 않아도 깔끔하고 세련된 연회장 내부

더마레보웨딩홀-연회장

 

연회장 내부랍니다. 식을 15층에서 했는데 저희는 14층에서 먹었어요.

식이 진행되는 동안 식사를 하신 분들은 13층에서 식사를 하셨다고 하네요.

아마 13층이 다 차서 14층으로 올라오지 않았나 싶어요.

 

연회장 이용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였어요.

저희가 11시 예식이었는데 1시 30분 예식이 있다며 그 시간 전까지만 이용해 달라고 이야기를 해주셨거든요.

연회장 내 스크린에는 저희 남동생 커플 사진들을 영상처럼 보여주고 있고, 실내 내부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괜찮았어요.

 

3. 드신 분들이 만족해 주신 음식들

더마레보웨딩홀-음식

 

음식들 사진은 담지 못했는데 종류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.

대신 드신 분들은 음식 퀄리티는 좋았다고 하시더라고요.

개인적으로는 나쁘진 않았지만 아주 만족스럽지도 않았던 거 같아요.

육회는 제스탈이었는데 나머지 회들은 그냥 그냥.. 먹을만했고, 다른 음식들은 나쁘진 않지만 그렇다고 또 아주 best까지는 아니었던 거 같아요.


 

더 마레보웨딩홀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, 실내 내부가 너무 화사하고 예뻤던 웨딩홀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.

화사한 꽃 장식들이 정말 너무 예뻐서 사진 찍기에는 정말 best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.

음식은.. 그냥 평균정도? 개인적으로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거든요.

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텐데 그래도 와주신 주변분들은 음식이 다 맛있었다고 하네요!

 

이상, 수원 영통에 위치한 더마레보웨딩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.

댓글